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니 피그 키우기 ! (크기 , 특징 , 수명 , 분양가격)

신비한 동물 백과사전/반려동물 정보

by 지미아빠 2020. 5. 6. 16:09

본문

반응형

애완 돼지 ! 미니 피그는 얼마나클까?


안녕하세요.
지미아부이입니다.
오늘은 저와 똑닮은 아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얼마전 sns에서 집에서 미니돼지를 키우는 분이 있던데..
얼마나 똑똑하던지.. 앉아도 하고 말도 알아듣고 정말 귀엽더라구요!!!
그래서 미니 피그의 수명 , 특징 , 키우기 방법 등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레스기릿-


그런데 궁금한사실은.. 미니 피그는 얼마나클까?가 가장 궁금했어요.

옛날에 동물농장에서 보니까 분명 미니인데 크기는 실제 돼지와 똑같더라구요..

미니피그의 크기는 2살 이상이 된 부모돈의 크기를 보고 예측한다고하는데요.

이 미니피그는 5살까지도 골격계가 성장한다고해요.


그래서 예상 체중을 계산하는 방법도 있다고해요!

머리에서 엉덩이까지의 길이 (인치)의 제곱을 곱하기 나누기 400을 하면

무게를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고합니다.


머리에서 엉덩이길이 x (가슴둘레)제곱 / 400


하지만 어떻게 관리하고 얼마나 잘 먹이느냐에 따라 다르겠지요..

키우시는분들 보면 부모돈을 보고 예상체중을 계산했는데도

너무 커버려서 난처해하는 사람들의 글이 많더라구요 ㅠ_ㅠㅋㅋㅋㅋㅋ


암컷은 최대 300kg 수컷은 400kg이상 나갈수도 있다고... ㅗㅜㅑ..



미니 피그 키우기 ! 특징 알아보기 !


- 지능이 높아 훈련이 가능하다.

돌고래 다음으로 영리한 동물이라고 하는데요.

산책도 가능하며 대소변 훈련도 가능하다고합니다 !!!

말도 알아들을수 있다고하니 정말 몰랐던 사실이네요ㅎㅎㅎ


- 깨끗하다.

일반적인 돼지의 모습을 상상하면

똥을 먹기도하고 식성이 굉장히 좋으며 진흙위에서 구르고 지저분한 모습을

상상하지만 실내에서 키우며 관리를 잘해준다면 어떤 동물보다도 청결하다고해요.

돼지가 진흙이나 땅에 몸을 비비고 뭍히는것은

자신의 체온을 조절하기위해서라고합니다.

생각해보면 털이 덮수룩하지않아 피부의 직사광선을 그대로 받으니

더울만도싶어요.


-후각이 발달되어있다.

생각해보면 돼지는 항상 코를 땅에 대고 킁킁대는 모습을 봤던거같지요?

냄새에 민감하여 25피트의 높이에 있는 냄새도 맡을 수 있다고합니다.


-주인을 좋아한다.

무리 생활을 하는 동물이기때문에

주인을 의지하고 따른다고하는데요.

관심을 받는걸 좋아한다고해요.

일반 반려동물들 처럼 배를 만져주면 발라당 누워버린다고해요.


-배고프면 운다.

엉엉ㅠ



분양가격

검색해보니 저렴하게는 10만원 비싸게는 30만원 정도 하는것같아요.


수명

평균 수명은 15년입니다. 


이렇게 생각보다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다보니

미니 피그를 반려동물로 기르는 사람들이 전세계적으로 많아졌다고해요.

가축용으로만 이용된다고 알려진 돼지가 이렇게 반려동물로 키워진다니..!


여담으로..

티컵 미니 피그라는 종류도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티컵 푸들 , 티컵 말티즈 등

컵만큼 작다하여 붙혀진 이름으로 작고도 작은 동물들을 칭할때 사용하는 말인데요.

티컵 미니 피그를 분양했는데 북극곰마냥 커졌다는 글을 보았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고보니 티컵 미니 피그는 해외 농장에서 키우던 돼지가 있는데

사람이 마시는 차 (tea)를 좋아해 붙혀진 이름이라고합니다..ㅋㅋㅋㅋㅋㅋ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지요..ㅋㅋㅋㅋ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