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완 토끼 키우기 ! 분양가격부터 특징까지 !

신비한 동물 백과사전/반려동물 정보

by 지미아빠 2020. 5. 5. 19:57

본문

반응형

애완 토끼 키우기 ! 분양 가격부터 특징까지 !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완 토끼에 대해 포스팅해볼까합니다.
분양 가격 , 특징 , 브리딩 정보 , 수명 등등 !

사실 저는 토끼는
어릴적 시골에서 보던 토끼나 산에서 가끔 볼 수 있는 산토끼가 다인줄 알았는데요.
요즘 정말 이쁜토끼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요즘 관심갖고 보고있다능..


특징

애완 토끼 키우기는 어렵다고들 생각하지만

손이 많이 가지 않는다고하는데요.


첫번째 

털이 정말 부드럽답니다.

그래서 모피나 의류에도 사용되는데요.

하지만 고양이만큼 털이 빠지기때문에 알레르기 있는 분들은 조심!!


두번째

배변훈련이 가능하답니다!

tmi로

변을 귀여운 표현으로 응아라고 하는데

토끼의 변은 응알이라고 한답니닼ㅋㅋㅋㅋ

변을 알처럼 놓기때문이에욬ㅋㅋㅋㅋ 완전귀엽다는


세번째

이빨이 평생자란다!

허걱. 그럼 이빨이 계속 자라서 입밖으로 튀어나오면 어떡해..

건초가 주식이기때문에 그럴 걱정은 no..ㅋㅋㅋㅋㅋ

이갈이용 건초와 먹이를 줘서 이빨을 혼자 다듬을 수 있게 해줘야합니다.



네번째

고양이처럼 그루밍을 한다.


다섯번째

핸들링이 가능하답니다 !

심지어 주인이 부르면 뛰어오기도 한다고해요 !


여섯번째

자면서 이갈이 한다?

좋아하는 부위를 만져주면 잠이들고 기분이 좋고 편안하면

이까지 간다고해욬ㅋㅋㅋㅋ넘 나 귀여운것.


일곱번째

병원비가 비싸다.

실제로 제가 미어캣데리고 서울에 유명한 특수동물병원 다녀왔었는데

앞에분으 토끼를 데려오셔서 보고있는데 병원비가 100만원대가 나와서

깜짝놀랐던기억이..


여덟번째

식욕이 굉장하여

24시간 급여를 해야한다.

밥을 조금주고 안주게된다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죽을 수도있다고합니다.


분양가격

일반 토끼는 1만-3만정도에 형성되있는데

사자를 닮은 토끼나 친칠라를 닮은 토끼등은 조금 더 비싸답니다.


수명

수명은 약 7년정도 된다고해요.

하지만 시대가 좋아지고 수의학이 발달하면서 조금 더 많이사는 토끼들도 있다고해요.


먹이

이갈이가 가능하도록

질긴 채식을 기본으로 건초와 물을 급여하고

채소는 토마토 , 양배추 , 감자는 x


주의사항


1.목욕은 시키면 안됩니다.

귀에 물이 들어가면 죽을 수 있어요.


2.씹는걸 좋아하기때문에 위험한 물건들은 잘 치워주세요 ex 전선 , 코드 등


3.건강관리

야생에서 토끼는 소동물이고 연약하기에

다른동물들에게 잡아먹히는 아이들이라 조용조용한것이 특징이라고합니다.

아파도 소리를 내지않는다고해요.

변 , 활동상태를 잘 관찰하고 작은 행동 변화에도 주의를 해주어야합니다.

*야행성이기때문에 관찰을 해야할때에는 밤에 보는게 더 관찰하기 좋답니다*


4. 발톱관리

토끼는 굴을 파서 은신처를 만드는 아이들이라 

자연적으로는 발톱이 갈리는게 맞지만

집에서 키운다면 그렇지 못하겠지요.

발톱이 너무 길면 위험할수있고 혹여나 관리를 하지않으면

발톱의 혈관도 같이 자라고 부러질시 출혈이 날 수 있으니 필수입니다!


5.핸들링

집에 데려온 후에는 적응기간을 충분히 줘야합니다 (최소 5일)

토끼는 공중에 뜨고 떨어지는걸 굉장히 무서워하기때문에

잡을때에는 겨드랑이 쪽을 잡고 엉덩이를 받쳐줘야해요.

확확 잡는걸 무서워하니 수건으로 감싸거 조심히 만지면서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야합니다.


애완 토끼 키우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토끼 종류에 대해서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