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보자에게 인기많은 반려조 앵무새 추천 top5 ! +분양가,특징,장단점까지

신비한 동물 백과사전/반려동물 정보

by 지미아빠 2022. 7. 13. 23:49

본문

반응형

 

초보자가 많이 키우는 반려조 앵무새 추천 top5 ! 

 

어디까지나 경험과 주관적인 생각으로 작성하는 글입니다.                                                                                                    초급 중급 상급자용 앵무새는 없습니다.

반려조 분양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본인에게 맞는 (외모,환경,특징 등) 앵무새에 관하여 많이 공부하시고 요즘 앵무새카페가 많으니 많이 다녀보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앵육아 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특징은 사육사의능력과 개체에 따라 크게 달리질 수 있고 분양가 또한 같은종류여도 개체의 상태에 따라 천차만별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셔야합니다 !


 

<갈라코카투>

호주에서 서식하는 새로 한국의 비둘기처럼 흔하게 볼 수 있는 갈라 코카투 

<분양가> : 300-350만원으로 가격이 나가는편.

<장점> : 사람에 대한 애정이 많다. 매우 영리한편이다. 장난끼가 많아 매력이 넘친다. 자유비행 훈련도 가능 

<단점> : 우는 소리가 큼 , 중형?의 속하기 때문에 변이 크고 파우더(비듬)가 많이 떨어진다. 더위에 약한편 , 부리가 강해 씹을 거리를 자주 줘야한다. 

장점이면서 단점인 하나는 사람에 대한 애정을 지나치게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 초반에 많은 교육이 필요하다. 또한 지능이 좋으면서 장난끼가 많아 심심하지않게 장난감,놀잇거리를 공급해주지 않고 놀아주지않으면  매우 공격적일 수 있음.


<사랑앵무>

호주에 서식하는 사랑앵무는 많은 사람들이 애완용이 많이 키우는 대표적인 앵무새입니다.

사이좋은 앵무새를 보며 잉꼬부부라고 말하는데 잉꼬는 일본어로 앵무새라는 뜻으로 잘못된 표현이니 쓰지마시길.. 

<분양가> : 5-10만원

<장점> : 분양가가 저렴하다. 똥의 크기가 작고 냄새가 심하지않다.(변이 바로 굳어버리는 특징이있다.) 파우더가 심하지 않아 비염이 있는 사람이 키우기 적합하다. 똑똑하고 말을 잘하는편이다.

<단점> : 앵무새중에서 예민하고 겁이 많은편이다.한마리만 키우기 힘들다.(야생에서 무리를 지어다님,한마리만 키울 경우 앵춘기를 겪는경우가 많다)

마트에서 키우는 아이들의 경우 돌보지 않고 전시만 해둔경우가 많아 사회화가 되어있지않으니 가정분양이 필수입니다!


<모란앵무>

생김새가 귀엽고 색이 다채로워 가장 인기있는 앵무새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아프리카와 그 근처 섬에 분포하고있습니다.

암수 사이가 좋아 항상 붙어다니고 서로의 깃털을 골라주는걸 자주하다보니 모란앵무의 학명은 love bird입니다.

<분양가> : 5-15만원

<장점> : 크기가 작고 저렴합니다. 또한 인형처럼 귀여운 외모와 더불어 애교까지 많아 초보자들이 많이 키우는 대표적인 앵무새입니다.

<단점> : 자주 울며 소음이 심합니다. 발정기에 암컷의 공격성이 심해진다. 번식욕심이 강하고 발정기 주기 짧기때문에 사나운 종이라고 느껴짐. 언어능력이 떨어짐.

러브버드는 자신과 같은종이 아닌경우 굉장히 공격적입니다. 모라노사우르스(모란+티라노사우르스)의 합성어가 생길정도로 자신보다 작은 다른 종의 새들을 공격하여 장애조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육사의 교육,핸들링,합사의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빗창앵무>(사자나미)

얼마전 나혼자산다의 송민호가 키우는 앵무새로 유명해진 사자나미(빗창앵무)입니다.                                                       사자나미의 뜻은 일본어로 물놀이 , 잠물결등을 가르키는 말로 색과 털의 무늬때문에 생긴 이름입니다.한국어로는 빗창앵무라고 합니다.

<분양가> : 15-50만원

<장점> : 입질이 거의 없고 온순한편입니다. 또한 예민하고 소심한 앵무새로 초반의 적응기간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처음 데려올때 환경에 적응할 수 있게 신경써준다면 애교도 많이 부리는 편입니다. 발을 잘사용함. 조용하고 파우더가 적습니다. 또한 소형앵무새중에서 언어능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단점> : 소형앵무새치고 분양가가 높습니다(이유는 정확하지않으나 멸종위기2급이어서 그런것같습니다.)애교가 많은 편이 아니고 활동적인 앵무새가 아니기때문에 앵무새와 놀고싶은 분들에게는 비추합니다. 또한 빗창앵무는 물변을 자주보기때문에 케이지 청소를 자주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멸종위기2등급으로 국가의 신고하여 키워야한다고합니다. (제가 알기로 멸종위기의 경우 죽거나 교배에 성공했을시에도 따로 신고를 해줘야하는걸로 알고있어요)


<왕관앵무>

예쁜볏이 왕관을 쓰고있는거같아서 붙혀진 이름 왕관앵무입니다. 콧구멍이 돌출되어있고 뺨에 연지곤지같은 털이 나있는것이 특징인 앵무새입니다.

<분양가> : 

 

<장점> : 온순한 성격으로 초보 사육자들이 많이키우고 다른 종과 합사도 쉬운 종입니다. 또한 활동적이며 쾌활하고 애교가많아 교감에 능합니다. 변을 많이 자주 보지않습니다. 

<단점> : 파우더가 상당히 많아 기관지가 약한분들은 키우기 힘듭니다. 또한 겁이 무척 많고 소심한편이에요. 

발정기때 수컷은 구애하기 위해 휘파람을 부르는 경우가 있습니다ㅎㅎㅎ  또한 날개를 펼치면 중소형에 속해 크고 넓은 새장을 쓰는것을 추천드리고 밤에 불안해하는 증상(나이트플라이트)이 있어 새장안에서 날라다니며 불안해하여 다치는경우가있어 신경을 많이 써줘야합니다. (무드등을 켜주고 새장을 담요로 덮어주어 불안요소를 줄여주어야합니다.)

여기서 나이트 플라이트는 flight(비행)이 아닌 fright(불안,두려움)입니다. 날개가 다치고 출혈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보니 새장안에서 날갯짓하다가 다쳤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 설명드립니다..ㅎ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