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어캣은 고양이 , 강아지와 합께 합사가 가능할까?

신비한 동물 백과사전/반려동물 정보

by 지미아빠 2020. 3. 26. 18:31

본문

반응형

미어캣은 고양이 , 강아지와 함께 합사가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지미파파 입니다.
저는 강아지 고양이 미어캣들을 함께 키우고 있는데요
갑자기 생각난게 미어캣은 고양이 강아지와 함께 살 수 있을까?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해볼까합니다ㅎ

합사란
둘 이상의 동물이 함께 살게끔 하는것을 말하는데요.
보통 고양이나 강아지 한마리를 키우는데 한마리를 더 분양받아와 같이 키우는걸 말한답니다.

작은 미어캣도 댕이 냥이들과 함께 살 수 있을지?ㅎㅎㅎ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무런 노력과 공부도없이 다른 종류의 동물들을 합치는건 위험합니다.

강아지 고양이들은 무는 악력이 미어캣보다 강하고

몸집도 크기때문에 잠깐 물어도 미어캣은 크게 다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모든 동물 합사의 방법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첫번째. 서로 닿지 않는 공간에 두고 서로의 얼굴을 보게 해줍니다.

두번째. 서로의 경계가 어느정도 낮춰졌다하면 구멍이나 창살 반대로 서로의 냄새를 맡게해줍니다.

세번째. 서로의 집을 바꾸어줍니다.

(서로의 배변을 치우지않고 냄새를 맡게해주거나

채취가 뭍어있는 집이나 장난감등을 그대로 놓아주시는게 좋아요)


이 세가지가 충분히 이루어졌으면 조심스럽게 한공간에 놓고 지켜봅니다.

경계할수 있고 싸울 수 있지만 장난치는건 아닌지

한쪽이 싫어하는건 아닌지 격하게 싸우는건 아닌지 잘 지켜봐주셔야해요.


여기까지가 저만의 합사 방법입니다. 



근데 사실 저는 저 위에 방법으로 하지않았어요.

어느날 미어캣이 탈출을 하였는데 강아지와 고양이랑 함께 놀고있더군요..ㅋㅋㅋㅋㅋ

논다기보다는 미어캣이 다가가면 강아지 고양이들이 무서워서 도망가고

지켜보고있고.. 이정도..?ㅋㅋㅋㅋ

미어캣도 공격은 하지않지만 자신과 다른 모습이 신기한지 다가가는데

애들이 무서워서 도망가더군요 ㅠㅠㅋㅋㅋ



합사는 어릴때 할수록 쉽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보통 동물은 자기들만의 천적이 있다고는 하는데

습성이 남아있다고해도 태어났을때부터

강아지와 함께 자랐다던지 고슴도치와 함께 자랐다던지 하면 합사가 쉬운거같아요.


오죽하면 중동쪽에서는 부자들이

호랑이를 키우고 하니까요... 무섭지만 얼마나 멋있던지 !!

저는 미어캣으로 만족하렵니다..ㅎㅎㅎㅎ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