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은 고양이 일광욕 하는날 ! 왜 햇빛을 째야하는걸까?

신비한 동물 백과사전/반려동물 정보

by 지미아빠 2020. 3. 18. 20:2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미아부지입니다ㅎ

오늘은 고양이들 일광욕하는 날이에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일광욕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합니다 ㅎㅎㅎ

하는김에 다른 동물들도 같이 했답니당

강아지들은 산책을 하루에 한번은 나가니 햇빛을 자주보는데요

고양이들은 산책이 필요한 동물들이아니기에 자주해줘야한답니다



요건 얼마전에 인스타에 올렸던 참치 일광욕사진 ㅎㅎㅎ 

잘나온 사진이 요것밖에 없어서 가져왔습니다 ㅎㅎ

고양이들은 햇빛을 참 좋아하는거같아요.

왜 이렇게 좋아하는걸까? 이유는 자신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한 본능이라고합니다 !

이외에 좋아하는 이유 + 해야하는 이유 몇가지있는데요


첫번째는 심리적 안정감이라고합니다.

일광욕을 하면 세르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해요 ㅎㅎ


두번째는 좋은 수면에 들기위해서

사람도 밥먹고 따듯한곳에 있으면 노곤노곤해지잖아요?

그런거랑 비슷하다고해요 ㅎㅎㅎㅎ

햇빛에서 편히 쉬는거죠..


세번째는 두번째와 연관이 있는 체온유지에요.

고양이의 평균체온은 38도라고합니다

사람은 36.5도인데요. 고양이는 이렇게 높은 체온을 유지하기위해서는

햇빛을 자주 쬔다고합니다.

운동을 함으로써 체온을 높히는 방법도 있지만

고양이가 활동성이 높은 아이들도 아닐뿐더러 똑똑한 동물이기에 햇빛 아래 있는걸 좋아라하는거같아요ㅎ


네번째는 살균작용을 위해서에요.

고양이는 그루밍을 통해 자신의 몸을 직접 청소하는 매우 청결한 동물인데요.

구석이나 높은곳에 올라가고 숨어있는걸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몸에 먼지나 진드기등이 털에 묻는경우가있어요.

그루밍으로 해결되지 않은 부분들은 일광욕을 해야지만 피부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링웜.. 정말 피곤한병..




고양이 이외에 강아지 미어캣들도 같이 일광욕 하는 영상이에요 ㅎㅎ


가끔 햇빛을 보게해주기위해

창문을 열어놓거나 마당에 풀어놓거나 하면

고양이들이 도망가는 경우가 있으니 그 점 유의해주시구요

건강한 냥이가 될 수 있게 일광욕은 자주 해주셔야한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