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워프햄스터 종류 알아보기 !

신비한 동물 백과사전/반려동물 정보

by 지미아빠 2020. 5. 10. 13:00

본문

반응형


드워프 햄스터 종류 알아보기 !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 이어 오늘도 햄스터 포스팅.. 넘무귀여워..


드워프 햄스터

어릴적 마트나 샵에가면 흔하게 볼 수 있었던 햄스터로

골든햄스터보다 작고 귀욤귀욤한게 특징이에요.


종류

생김새와 색상 무늬에 따라 종류가 나뉘는데요.

1. 윈터화이트 러시안 (시베리안) 

2. 로보로브스키

3. 캠벨 러시안 

4. 차이니즈 

크게 네종류로 분류됩니다.


1.윈터화이트 러시안( 시베리안 ) 햄스터


야생에 있을때

겨울이 되면 털이 하얗게 변한다고합니다.

환경에 적응하기위해 포식자에게서 몸을 숨기기 위해 변하는거같은데요.

우리가 집에서 키우는 아이들은 절대 변하지않는다는것..ㅎㅎㅎ

핸들링이 쉽지만 조기에 친해지지않으면 힘들다고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정글리안 , 펄 , 사파이어 , 푸딩 햄스터들은 윈터화이트 러시안 햄스터라고해요.



2.로보로브스키 햄스터 (사슴 햄스터)


드워프 햄스터중 가장 작은 크기로

눈망울이 사슴처럼 맑고 이뻐 사슴 햄스터라고도 합니다.

핸들링이 어려워 관상용 햄스터라고도 불린다고해요..ㅋㅋㅋㅋㅋ

이유는 크기가 작은만큼 엄청 빠르고 도망을 잘가서 만지기가 힘들다고..


이 햄스터는 특징이 많은데

일반 햄스터의 비해 수명이 1-2년은 더 살수있고

크기도 제일 작다는것.

땅 파는걸 정말 좋아함.

햄스터중 유일한 합사가 가능 (동배와 모녀만)



3.캠벨 러시안 햄스터


전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종류의 햄스터

흔한 만큼 색과 무늬에 따르 24가지의 종류로 분류가 된다고해요.

특징은 핸들링이 힘들다고합니다.

이유는 사나워서 입질이 심해서..


4. 차이니즈 햄스터

야생쥐와 비슷하게 생겼고 꼬리가 길어요.

그 덕분에 사람들이 많이 기르는 종류는 아니랍니다..


햄스터 너무 기르고싶어서

요정보 저정보 다 찾아보는중..

어쩜 이렇게 귀엽게 생겼는지...

고양이들만 아니었으면 바로 데려오는건데..ㅜㅠㅠㅠㅠ

꼭 데려오는날이 있겠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