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슴도치 키우기 ! 습성부터 분양가까지 !

신비한 동물 백과사전/반려동물 정보

by 지미아빠 2020. 4. 16. 17:50

본문

반응형

고슴도치 키우기 ! 습성부터 분양가까지 !


안녕하세요.

지미아부이입니다.

얼마전에 나혼자산다를 봤는데 장도연 고슴도치를 키우더라구요.

이름이 고~chu였나.. 한참을 웃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장도연 때문에 고슴도치를 키우는 사람들이 꽤 많아질꺼같다능..


그래서 오늘은 고슴도치 키우기 + 분양가까지 포스팅 해 볼 예정입니다.

사실 저도 어릴적에 고슴도치를 키웠었는데 사진을 찾아보니 없어서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에서 일단 줍줍해왔습니다ㅎㅎ


고슴도치 분양가는 일단 성인도치는 1-3만원대로 이루어져있구요

아기 도치들은 5~10만원대로 이루어져있어요.

작고 귀엽고 분양가가 낮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입양을 많이 결정하시는데요.

꼭 분양전에는 공부를 하셔야 반려동물라이프가 행복해진다는걸 명심+_+하셔야합니다.


고슴도치 키우기에 대해서 기초 상식부터 말씀드릴까하는데요.



연약한 동물

겉모습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배를 제외한 모든 부분을 가시로 보호하고있어요.

이건 겁이 많고 약하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처음부터 거침없이 만지는것이 아닌 서서히 다가가면서

고슴도치가 내 손으로 먼저 올라 올때까지 기다려주시고

내 손에 익숙해지게끔 만들어주세요.

한 번 잘못된 핸들링은 고슴도치를 사납게 만들 수 있으니깐요..!


은신처 만들기

고슴도치는 외로움을 잘 타지않는 동물이에요.

혼자만의 공간이 필요한 아이기때문에 은신처는 꼭 만들어주세요.

운동량이 많으니 쳇바퀴는 필수 !


수명

고슴도치의 수명은 5년 이상입니다. 

보통 7-8년까지도 살기도합니다.


온도

고슴도치는 추위에 약한 동물입니다..

전기장판이나 방석등으로 따듯한 온도를 유지해주어야합니다.


암수구별과 번식기

아시다시피 소동물들은 암수구별이 힘들어요.

고슴도치는 성체가 되어도 사람 주먹만하기때문에 더욱 더 힘들겠지요.

3개월정도가 되면 생식기가 나오니 그때부터 가능하답니다.

고슴도치의 번식기는 특별하게

유아기만 지나면 바로 몸이 준비가 된답니다.

교배는 보통 발정기가 왔을때 하지만

만약 수컷이 발정이오고 암컷이 유아기가 지나면

번식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빠른 번식은 새끼도 건강하지 않을뿐더러

암컷도치의 건강이 안좋아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목욕

목욕을 안하는 동물이지만 냄새가 난다면 한달에 한번.

가시 부분은 솔로 문질러주세요. 

손으로는 힘들고 아픕니다. 

sns에 돌아다니는 고슴도치 목욕 모습은 머리속에서 잊어주세요.

전쟁입니다.



고슴도치 키우기에 가장 중요한 냄새..

도치 자체에서는 냄새가 많이 나는편은 아니랍니다.

하지만 변 냄새가 ㅗㅜㅑ.. 

그때그때 치워주시고 환기 및 탈취제

배딩등을 자주 갈아주세요. 그것만이 살길입니다.


입에 거품을 물어요

이건 고슴도치의 습성중 하나로 자신의 가시에 거품을 바르는 행동인데요.

냄새를 기억하기 위해서 하는행동이니 절대 걱정하지않으셔도된다는거..


이 정도만 아시고 분양하신다면

행복한 고슴도치 키우기 라이프..! 

할 수 있습니다 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