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늘을 나는 슈가글라이더 키우기 !

신비한 동물 백과사전/반려동물 정보

by 지미아빠 2020. 4. 17. 20:14

본문

반응형

하늘을 나는 슈가글라우더 키우기 !


안녕하세요!
지미아비입니다.
오늘은 슈가글라이더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도 키워보고싶은 동물중에 하나인데요..
지금 키우고 있는 아이들도 벅찬상태라 아직은 조금 힘들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라도 알아보는 시간 가져볼려구요.

일단 슈가글라이더란 무슨 동물이냐?
sugar 설탕 glider 날개를 가진 항공기 의 뜻으로
제가 의역했을땐 단걸 좋아하는 비행체? 로 해석이 되는데요.


사진에서도 귀엽게 귤 비슷한 먹이를 먹고있네요.ㅋㅋㅋㅋㅋㅋㅋ


겉모습

슈가 글라이더의 몸길이는 15~20cm되고 꼬리가 긴 아이인데요.

하늘다람쥐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다섯번째 발가락에 익막이 발달되어 하늘을 날때 펼쳐집니다.


사는곳

나무안 나있는 구멍에 숨어있고 산림에서 활동합니다.


먹이

야생에서 주식은 꽃에서 나오는 꿀 , 나무 수액 , 꽃 , 싹 등을먹지만

곤충 , 자신보다 작은 조류 (새끼) 도 먹는다고합니다.

국내 브리더들은 과일을 많이들 먹입니다.

견과류도 가능.

야생의 수액 ,꽃꿀을 먹기 때문에

브리더들은 요플레나 꿀물등을 많이들 급여한다고합니다.


수명

평균 수명 10년 내외



슈가글라이더는 하늘은 날 수 있고 핸들링이 잘되면

주인의 주머니나 손에 , 깊숙하고 어두운곳에 숨어버리는 아이들이에요.

사회성까지 좋아 부르면 날아와 손에 착지까지 +_+

그래서 요즘 애완동물로도 많이들 분양 하시고있는데


주의하실점이 있습니다만..


1.냄새가 지독.. ㅗㅜㅑ..

2.높은 케이지 이용

점프를하고 날라다니는 아이들이기때문에

넓고 높은 케이지를 이용하셔야합니다.

3.이빨 관리

이갈이를 하지않습니다.

흔히 아는 강아지들 처럼 어릴때 이빨이 빠지지않고

어릴때 난 치아가 영구적으로 갑니다.

단것을 많이 먹기때문에 치아가 혹여나 썪지않게 유의하여주시고

너무 딱딱한 먹이는 X 




4.목욕
목욕을 굉장히 싫어하는 아이들입니다.
취선때문에 안할수는없고.. 수건이나 물티슈로 닦아주시고
너무 심할때에만 목욕을 시켜주는게 좋답니다.

5.무리생활
야생에서는 3-4마리 이상 무리지어서 다니는 아이들이기 때문에
혼자 있으면 외로움을 탈 수 있어요.

6.추위에 약한 동물
따듯한 곳에서 살던 아이들이기 때문에
집에서 기르실때에는 베란다 같은곳이 아닌 
온도가 따듯한 곳에 케이지를 설치해주세요.
그게 안된다면 램프 or 방석 등으로 온도 유지 필수 !

넘 귀엽지만..
외모만 보고 섣부른 입양은 절대 안됩니다.
충분히 공부하고 입양하세요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